



지마켓 플러스상품(10개-12개 노출)
주로 진행하는 키워드 광고는 위에 열거한 것과 같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누가 가장 근접한 시각에 클릭을 하느냐에 따라 다음날 하루의 광고 순서가 정해집니다.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티켓예매하는 것과 같다고 보면됩니다.
광고 종류별 입찰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마켓 입찰마감시간은
카테고리광고/G베스트 파워상품(대/중) ~17:30분,
메인광고/G베스트 플러스 ~17:40분,
검색광고 ~17:50분 입니다.
또한 부정입찰을 방지하기 위해 입찰취소제한시간(입찰개시 시간 1시간이내에는 기존 입찰하신 입찰가보다 낮게 수정이
불가합니다.
옥션 입찰마감시간은
카테고리광고 16:30분,
홈메인 기타광고 16:40분,
키워드광고 ~16:50분 입니다.
또한 부정입찰을 방지하기 위해 입찰취소제한시간(입찰개시 시간 1시간이내에는 기존 입찰하신 입찰가보다 낮게 수정이
불가합니다.
——->이 말이 이해가 잘 안되시죠????????
4시 50분에 입찰 마감되는 옥션 키워드찬스쇼핑을 예를 들면
5명이 경쟁하는 광고인데
현재 1등으로 입찰중인 사람이 5500원이고 그 아래로 네명이 5400, 5300, 5200, 5000원
내가 1등하겠다고 5600원을 써내도 5500원이 자동으로 5700원으로 변하며 1번자리를 유지합니다.
상대가 상한금액을 20,000원으로 세팅해뒀기 때문에 20,000원까지는 항상 상대가 1등입니다.
내가 30,000원으로 상한금액을 세팅하면 내가 20,100원으로 1번자리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해본다고 금액을 자꾸 높여서 실제입찰 평균금액보다 턱없이 높여간다면 3시 51분이후에는 그 금액을 다시 내릴 수가 없도록 프로그램되어 있습니다.
결국 1등과 2등은 그날 하루 엄청 높은 금액으로 광고 당첨(???)됩니다.
옥션 지마켓만 띵호아!!!!!입니다.
11번가도 옥션 지마켓과 유사한 방식으로 광고가 진행됩니다.
카테고리
키워드검색
메인홈 배너CPC 핫클릭
신규입점 판매자가 급한 마음에 광고비를 투입한다고해서 판매가 마음처럼 왕창 일어날까요???
쿠팡 위메프 티몬과 달리 오픈마켓3사는 판매자가 광고를 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매출이 매우 심하게 차이가납니다.
그러나 신규입점 판매자는 광고하기전에 먼저 판매상품을 구매자의 입맛에 맞게 디스플레이를 잘 해둬야합니다.
키워드 검색해서 고객이 클릭하고 내 상품페이지로 왔는데 판매이력-상품평 사용후기 등이 하나도 없는 판매자의 상품이라면 선뜻 그 상품을 살까요?????
다음 포스팅을 판매상품페이지의 최적화에 대해 설명을 준비하겠습니다.